본문 바로가기

Review/Service

넷플릭스 100% 환급방법 완벽 정리 : 쿨내 진동하는 넷플릭스 환급정책

728x90
반응형

생각없이 핸드폰을 보다가 월 초, 넷플릭스 결제되었단 문제를 확인했다. (대략 가입일 익일인 오후 2시경 결제가 진행되는 듯하다) 한달 무료보기 테크를 종종 사용하는 나에게 당황스러운 일이었다. 

일반적으로는 재결재일이 다가오기 이전에 (알림 문자가 온다) 미리 해지를 해두지만, 어디 사람 하는일이 모두 계획대로되는가. 항상... 항상 결제일을 넘어서 그냥 결제가 되었고 귀찮은 마음에 걍 한달치 본 적도있다. 하지만 이번달까지 그냥보는것은 좀 안되겠지 싶었다. (구독하는것이 넘 많음 ㅠ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일단 환불되기 직전까지는 넷플릭스 컨텐츠를 아무것도 보지 않고 바로 환급작업을 진행했다. (일부 블로그에서도 정기 결재 후 컨텐츠를 하나라도 봤다면 환급이 어렵다고 하는데,, 흠... 채팅으로 쿨하게 환불해주는 정책이면 불가능할 것 같지도 않아보인다. 어쨌든 이부분은 내가 경험한게 아니라 패스..) 

바로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환불 버튼을 찾아봐도 아무것도 없다. 

고객센터를 찾아봐도 "지금은 상담시간이 아니라 ~@#!@$...."

그렇다. 오늘은 주말. 상담시간이 가능할리가 없다.ㅠㅠ 


(++수정)

금일('21.1.21 기준) 찾아보니 넷플릭스 한국 페이지에서도 맨 하단 "문의하기" 버튼을 누르면 라이브챗 상담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게끔 조치되어져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글을 참조하시는 것 같아 수정된 내용 업데이트합니다.  이점 참조해서 본 포스팅 확인 부탁드립니다.


월요일까지 기다려볼까 하면서 다른 환급 후기를 찾았더니 국내 넷플릭스 상담시 환불 불가하다는 응답만 받았다는 리뷰를 보고 다소 당황스러웠다. 환불이 안된다고?? 열심히 찾아보니 깔끔한 쿨내 진동 환급은 미국 넷플릭스에서 진행해야한다는 정보를 찾았다. 미국 넷플릭스라...내가 가입한건 그럼 미국 넷플릭스가 아니고 뭐란말이지??

 

1.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스크롤을 쭈욱 내린다.

2. 하단의 언어 설정에 한국어 -> English 로변경 

 

 

 

 

3. 넷플릭스 언어설정을 English로 전환하면 help center에 "Start live chat" 버튼이 활성화된게 보인다. (참고로 미국 넷플릭스 계정 접속시 연중무휴 공휴일/시간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실시간 라이브 채팅 help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4.라이브 챗을 누르면 "tell us what your issues is"를 클릭해 환불을 요청하면 된다. 

 

5. 정확한 이슈를 설명해달라고 하는데 간단하게 말하면 된다. (나의 경우는 I'd like to get a refund from Netflix. I didn't recognize that I've made a regular payment account 라고 심플하게 썼다.) 

 

 

6. 그리고 submit을 누르면 대기타임 약 1-2분 정도있다가 상담원을 연결해준다. 

** 상담중에는 간단하게 내 이름과/ 이메일 계정을 물어보고 제때제때 응답해야 상담이 끊어지지않으니 ASAP으로 대답하라, 모바일이나 pc나 지금 접속창의 back 버튼을 누르지마라 등등 메뉴얼대로 경고를 계속 준다. ok, sure, yes등으로 응답하면 환불 계정을 처리중이니 기다려달라고 안내한다. 

** 환불읜 약 은행결제일 제외한 30일 이내에 지급될 예정이며 모든 환불 절차는 완벽하게 이루어졌다. 다시 넷플릭스에서 보길바란다는 훈훈한 메시지와 함께 상담사는 quick 하게 로그아웃하신다 ;; 

 

7. 최종 상담에 대한 만족도 조사와 end chat을 누르라는 마지막말로.. 그야말로 쿨내진동하는 환불 절차가 진행되었다. 다른 한국 라이브챗 상담 후기를 보니 헬스장처럼 결제하고 사용안했다고 환불되는거 아니라는데 너무 상반적인데?;; 이것을 한글 패치의 부작용이라고 하는 거싱가봉가

 

 

 

그리고 친절하게 환불 계정의 이메일로 환불 절차가 잘 접수되었다는 안내메일이 온다. 환불 받기까지는 은행 결제일 제외 약 30일정도 걸린다는 안내와 함께...

환불 절차를 완료하면 약 4개의 메일이 주르륵 오는데 중점적으로 볼 메일은 위아래의 이 2개 메일이면 되는것 같다. 

 

멤버십이 완죤히 정리되었다는 메시지. 그리고 네가 다시 돌아오길 바란다는 영업력을 발휘하며 메시지는 마무리된다. 

 

처음 결제대금이 결제된것을 확인하고 어쩌지..어쩌지 했던것 대비 너무 휘리릭 진행되어 얼떨떨한 넷플리긋 환불 후기..

언어를 한글로 설정하고 넷플릭스 접속해서 환불 절차를 찾으니, 영업시간이 아니어서 상담이 불가하다. 미국 계정으로 전화를 해봐라 등등 별도의 특별한 안내가 없어서 스카이프로 미국서비스센터에 전화까지 시도해봤다;;

 

다행히도 그럴필요까지는 없었고, 

언어를 영어로 설정해서 미국 넷플릭스에서 live chat으로 리펀드를 요청하면 한큐에 정리될 아주 심플한 문제였다. 

 

 

한국과 미국이 정책을 달리가져가는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한국 서비스와는 차별적으로 너무 심플한 환불정책과 접근성을 보여줘서 넘넘 편리했던 넷플릭스 환불. 추후에는 한글로 환불받을 (?) 그런날을 기다려보면서 나는 또 언제 넷플릭스를 가입할지 눈치를 보고있다.. 결국은 언제 다시 가입하느냐의 문제로 귀결....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