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Contents

대한민국 부동산 미래지도(상/하)

728x90
반응형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갖게되면서 국내 부동산 파워 인플루언서 빠숑 김학렬님의 저서를 읽게되었다. 

약간 부동산계의 수학의 정석(?)같은 개념으로 서울/경기의 주요 구역별 미래개발에 대한 상세 언급이 들어가있나? 했는데 생각보다 산따라 강따라 사회과부도에서 의정부는 왜 의정부이냐면...과 같은 구수한 설명과 전래동화같은 이야기에 빠져들게되는 책이었다. 서울편은 4대문을 기준으로 지역의 특성과 지역명 유래에 대해서 설명이 인상깊었고 경기도는 주요 지역 몇개를 선발해서 설명하는 방식이었다.

일단 책을 쭉 한번보고 떠올리면서 기억나는것은 의정부가 생각보다 투자할만한 여지가 많다는 점.. 서울도 조금씩 재개발의 물꼬는 터나가겠지만 이제는 입성이 어려울 수있고...강남은 영원히 불패다.. 이정도로 생각했었던것 같다. 

테크니컬스킬을 기대하고봤는데 역사책같은 느낌이있어서 재밌었던 책이었다.. 

독후감을쓰려고 다시보는데도 특별히 적을만한 노트가 기억이안난다...@.@

728x90